로고

마산YWCA
로그인 회원가입
  • 알림마당
  • 보도자료
  • 알림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제19회 한국여성지도자상 후보를 추천받습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1,892회   작성일Date 21-08-30 14:49

    본문

     2021년 제19회 한국여성지도자상 후보를 추천받습니다. 

     

     

     

     

     

    19회 한국여성지도자상 후보추천 공모

     

     

    -YWCA-한국씨티은행 대상젊은지도자상’ 9월 17일까지 접수

    -대상에 3천만원젊은지도자상에 2천만원 상금 각각 수여

    -시상식은 11월 11(개최 예정

     

    여성들의 권익과 지위향상을 위해 헌신한 여성리더를 발굴해 선정해온 한국여성지도자상이 2021년 수상자 후보를 추천받는다.

     

    한국YWCA연합회(회장 원영희)와 한국씨티은행(은행장 유명순)은 제19회 한국여성지도자상 후보를 9월 17()까지 접수한다후보 추천은 대상과 젊은지도자상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대상은 전문적인 활동으로 한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창조와 봉사의 정신을 발휘해 여성지도력 향상에 공헌한 대한민국 여성을젊은지도자상은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지도력을 바탕으로 한국여성의 새로운 역할을 열어가는 50세 미만 여성을 각각 후보로 한다.

     

    후보추천은 한국여성지도자상 운영위원회 위원대학총장을 포함한 교육계 인사종교단체와 사회단체 대표언론기관 대표를 포함한 언론인이 할 수 있다일반시민은 10명 이상 연서명한 후보를 추천할 수 있다.

     

    한국여성지도자상은 2003년 제정되었으며 YWCA와 한국씨티은행이 협력해 운영하고 있다지난 l8년간 여성권익과 지위향상을 위해 헌신해온 43명의 여성지도자를 선정해 시상했다.

     

    역대 대상 수상자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한국의 모범적인 감염병 관리와 방역대응을 했던 전년도 수상자인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을 비롯하여 조 형 한국여성재단 고문곽배희 한국가정법률상담소 소장최영애 전 여성인권을지원하는사람들 이사장이길여 가천대학교 총장김영란 전 대법관故 이희호 김대중평화센터 이사장 등으로 소외된 약자의 권리보호와 탁월한 여성 리더십으로 사회에 헌신해온 한국의 대표적인 여성지도자들이다.

     

    젊은여성지도자상은 코로나 상황에서 영화 제작 환경의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영화 '69제작을 통해 여성노인의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에 대한 문제를 현실성있게 고민한 임선애 영화 감독이 전년도에 수상하였다,

    임선애 감독을 비롯하여 장혜영 다큐멘터리 감독미투운동을 촉발한 서지현 검사김정열 전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사무총장환경운동가 출신의 김혜정 전 시민방사능감시센터 운영위원장희망의 아이콘 지선아사랑해’ 저자 이지선 작가구호활동가 한비야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장 등에게 수여됐다.

     

    18회 한국여성지도자상 특별상에는 텔레그램 N번방 최초 신고자이자 기록자로 디지털미디어 성 착취 문제를 고발해 세상에 알린 추적단 불꽃이 수상하였다.

     

    접수는 2021년 9월 17()까지로 한국YWCA 홈페이지(www.ywca.or.kr)에서 추천서류를 내려 받아 이메일 또는 우편을 통해 하면 된다.

    관련 문의 및 접수는 한국여성지도자상 운영위원회(전화 02-774-9706, 이메일 koreaywca@ywca.or.kr)로 하면 된다.

     

     

    수상자는 한국여성지도자상 운영위원회 심사를 거쳐 10월 중 확정된다수상자에게는 시상식에서 대상 3천만원젊은지도자상 2천만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되며시상식은 11월 중 열릴 예정이다.

     

     

     

     

     

     

    lxgjflno4.jpg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3-04-21 09:27:58 공지사항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