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    Join    |    Mobile    |    이전홈페이지 가기

생명의 바람, 세상을 살리는 여성
- 탈핵으로 생명평화, 성평등으로 정의




 마산YWCA 소개   탈핵으로 생명평화, 성평등으로 정의


■ YWCA 목적
젊은 여성들이 하나님을 창조와 역사의 주로 믿으며 인류는 하나님 안에서 한 형제자매임을 인정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자기 삶에 실천함으로써 정의 · 평화 · 창조질서의 보전이 이루어지는
세상을 건설함을 목적으로 한다.

■ YWCA 마크

영(靈 Spirit) : 한국YWCA는 하나님을 창조와 역사의 주로 믿으며 깨어있는 정신으로 올바른 가치를 추구한다.
지(智 Mind) : 한국YWCA는 인류가 한 형제자매임을 깨달아 정의 · 평화 · 창조질서의 보전을 위한 진리를 추구한다.
체(體 Body) : 한국YWCA는 우리의 몸을 강건하게 유지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치심을 자기 삶에 구체적으로 실천한다.
봉사정신(奉仕精神 Voluntarism) : 한국YWCA는 영·지·체의 조화를 이루어 원만한 인격체로서 열린 마음으로
봉사의 삶을 지향한다.

■ 세계YWCA
세계YWCA는 1895년에 영국, 노르웨이, 스웨덴, 미국YWCA에 의해 창립되었다.세계YWCA는 전세계 120여개 개국의 2천 5백만명의 여성들이 회원으로 참여하는 세계적인 조직이다.
YWCA활동은 산업혁명 기간동안 영국에서 기독교 여성들이 도시로 이주해온 젊은 여성들의 주거문제, 여가활동, 영적요구에 필요한 활동을 하면서 처음 시작되었다.

그 이후로 YWCA는 전세계적으로 100여 개국의 여성들과 소녀들의 요구에 부흥하는 활동을 지속하면서 세계적인 여성운동체로 성장해왔다.
1994,1995년에 있었던 세계YWCA 100주년 기념식과 이를 기념하는 세계여성정상회의가 1995년 7월 서울에서 개최되었으며 이때 세계여성의 제(The Women’s World Agenda)가 탄생하게 되었다.
(세계YWCA www.worldywca.or.kr)

■ 한국YWCA
한국YWCA는 1922년 4월 창립되어 현재 전국 52개 YWCA에서 10만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대표적인 시민여성운동 단체입니다.
(한국YWCA www.ywca.or.kr)

■ 마산YWCA
마산YWCA는 1966년 7월 24일 창립하여 애국계몽, 여성인권, 청소년, 소비자 · 환경, 복지와 나눔,
평화 운동을 꾸준히 펼쳐왔습니다. 나눔, 섬김, 살림으로 평화를 이루는 생명사랑 공동체 운동을 펼치고 있으며,
“생명의 바람, 세상을 살리는 여성”을 주제로 여성들의 힘으로 이땅에 생명의 바람을 불어넣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