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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YWCA 돌봄과살림

    YWCA의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통해 우수한 돌보미를 양성하고 이를 필요로 하는 가정에 양질의 돌보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여성의 자아실현과 경제적 자립기반을 구축하고 행복한 가정의 비전을 제시하는 한국 YWCA 돌봄서비스 대표명칭입니다.

    • 1. 비젼 & 미션

      ▨신뢰
      돌봄과 살림은 이용회원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돌봄과 살림은 변화와 도약을 꿈꾸는 사람들의 일터입니다.



      ▨성장
      돌봄과 살림은 섬김을 통해 여성의 삶과 일터를 키워나갑니다.
      돌봄과 살림은 만남을 통해 나와 우리가 함께 사는 길을 찾고 배웁니다.



      ▨감사
      돌봄과 살림은 생명과 사람을 소중히 여깁니다.
      돌봄과 살림은 작은 일에도 감사하고 마음 깊은 정성을 다합니다.


    • 2. 살림돌보미 : 일상적인 가사업무지원

      ▨살림돌보미란?
      시간이 부족한 맞벌이 부부, 바쁜 일상생활에 쫓겨 가사일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 가사일이 버거운 어르신, 혼자서는 감당하기 힘든 집안 일을 가진 주부님들에게 가사지원을 통해 행복한 가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 도와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집안청소 / 정리정돈 / 세탁)



      ▨살림돌보미 관리
      • 매년 건강검진을 받는 신체 건강한 분들입니다.
      • 신원이 확실합니다.(신분증 확인)
      • 살림돌보미 양성교육, 격 월1회 재교육, 전문심화교육 등 전문성을 향상시킵니다.
      • 봉사활동, 동아리활동 등 다양한 자치활동을 통해 정서를 함양하며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합니다.



      ▨서비스 이용방법
      -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을 원하시면 연회원에 가입해 주세요.
      • 돌봄과살림 연회비 30,000원을 납부하시면 1년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연회비를 입금하신 후 전화로 확인해주세요.

      - 이용방법
      • 여유 기간을 두고 미리 신청하십시오.(약 1~2주)
      • 반일제(4시간), 종일제(8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횟수는 주1~5회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마산 시외 지역은 서비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살림돌보미 연결 시
      • 돌보미가 연결되면 SMS(문자메시지)로 가사돌보미 이름과 연락처를 수신하게 됩니다.
      • 돌보미의 전화를 받게 되면 회원님 댁까지 찾아가는 길을 친절히 알려주세요.



      ▨상담 및 문의
      • 상담 전화 : 055-246-2000
      • 상담 시간 : 평일 월~금 09:00~17:00 (법정 공휴일/점심시간 12:00~13:00 제외)
      ※ 귀금속 또는 고가의 귀중품은 회원이 별도 관리하며, 분실된 물품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돌보미 임금 체불, 신체·정신적 폭행, 폭언 시 서비스 이용 자격이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3. 산모돌보미 :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산모돌보미란?
      출산가정에 건강관리사를 파견하여 산모의 건강회복과 신생아 돌봄을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마산YWCA는 산모를 이해하고 아기를 사랑하는 전문 관리사를 지원해드립니다.



      ▨서비스 이용대상
      • 생후 60일 이전의 신생아와 산모



      ▨서비스 이용시간
      • 1주 5일, 평일 월~금 09:00 ~ 18:00 (점심/휴게시간 1h 포함)
      • 주말, 공휴일(국경일, 명절, 선거일), 근로자의 날은 휴무 원칙



      ▨서비스 기간
      • [바우처] 출산 순위에 따라 기간 선택 가능
      • [일 반] 2주 (10일) 기본



      ▨서비스 내용
      • 산모의 영양관리(식사준비)
      • 산후 부종 및 유방관리(좌욕지원)
      • 산모·신생아 주 생활공간 청소
      • 산모·신생아 세탁물 관리
      • 신생아 돌봄 및 수유 지원
      • 신생아 청결(목욕, 배꼽소독) 및 감염 예방관리
      • 산후회복, 신생아 케어 관련 정보 제공
      • 정서적지지



      ※ 표준서비스에 포함되지 않는 서비스
      • 산모·신생아 주 생활공간 외 청소 : 다른 가족 방, 화장실, 공용 공간, 수납 공간, 집안 대청소
      • 산모·신생아 세탁물 외 세탁 : 다른 가족 빨래, 고가의류, 대형빨래
      • 산모·신생아 외 가족/친지 식사준비 : 잔치음식, 저장식품(김치,장류), 차 접대 및 손님 접대
      • 크고 무거운 가구/물건 옮기기, 운전 대행, 애완동물 돌보기 등



      ▨서비스 요금
      • [바우처] 정부지원대상 가정은 바우처 유형에 따라 본인부담금 납부(제공기관 계좌입금)
      ※ 출산예정일 40일 전 ~ 출산일 30일까지, 시군구 보건소 문의 및 신청
      • [일 반] 계약금은 제공기관 선납 / 나머지 요금은 관리사 직접 후납

    • ▨추가 서비스
      • 형제아 및 기타가족 돌봄서비스 : 식사준비, 생활공간 청소, 세탁물 관리 등
      ※ 별도의 계약없이 다른 가족의 식사준비, 생활공간 청소, 세탁물관리는 할 수 없음
    • ▨이용자 준수사항
      • 표준서비스 및 계약내용 범위 내에서 서비스를 요청해주세요.
      • 관리사의 인격과 전문성을 존중해주세요.
      • 관리사의 근무시간과 휴게시간을 준수해주세요.
      • [바우처] 결제 원칙을 지켜주세요.
      ① 바우처 카드는 반드시 본인(산모) 소지
      ② 당일 서비스 종료 후 결제, 제공기록지 확인 및 서명



      ▨서비스 변경 및 해지
      • 계약당사자 한쪽의 요청이 있는 경우 상호 합의에 의해 계약 내용 변경 가능
      • 이용자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 한해 서비스 제공 전 또는 후에 계약 해지 가능
      ※ 해지 희망 3일 전까지 제공기관 연락
      • [바우처] 본인부담금 환급 : 이용자의 잔여 바우처 기간에 해당하는 본인부담금 환급 가능
      단, 서비스 게시 3일이내 계약 해지된 경우 서비스 준비 및 손실 기회비용 등을 감안하여 3일분의 본인부담금을 제외하고 환급 가능
      • [일 반] 계약금은 서비스 게시 후 환급 불가 / 관리사 요금은 서비스 이용일자 만큼 지급



      ▨상담 및 문의
      • 상담 전화 : 055-246-8746
      • 상담 시간 : 평일 월~금 09:00 ~ 18:00 (법정 공휴일/점심시간 12:00~13:00 제외)
      ※ 귀금속 또는 고가의 귀중품은 회원이 별도 관리하며, 분실된 물품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관리사 임금 체불, 신체·정신적 폭행, 폭언 시 서비스 이용 자격이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